본문 바로가기
궁금한건 못참아

만우절에 내놓은 신제품 진짜일까 가짜일까? 축의금 얼마내지? 축의금측정기능 만우절날 일어나서 놀라운일들

by 아라씨 수다방 2025. 4. 1.

 

만우절에 내놓은 신제품 진짜일까 가짜일까?

 

만우절에 내놓은 신제품, 진짜일까 .

지금은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구글의 메 일 서비스 지메일이 공개된 건 2004년 만우절이었어요. 구글은 1GB 저장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해요

 

당시 경쟁자 핫메일의 무료 용량은 2MB였는데, 구글은 500배를 제공하겠다 고 발표한 거죠

출처 입력

그때만 해도 신생 기업이었던 구글의 창업 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은 장난치 는 것을 너무나 좋아했다고 전해져요. 만우 절이기도 했고, 1GB라는 용량이 너무 파 격적이었기에 다들 농담이라고 생각했대요 .

 

하지만 구글은 다음날 정말로 지메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요. 메일함 저장 용량도 공 표했던 대로 1GB였고, 유료 서비스에서나 가능했던 다양한 고급 기능들도 무료로 공개했어요.

어요.

 

구글의 파격적인 정책에 사용자들은 폭발 적인 반응을 보였어요. 경쟁사들도 앞다퉈 저장 공간을 확대하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 하며 사용자 유치에 나섰어요. 결과적으로 지메일은 이메일 시장의 판도를 바꾸게 돼요.

 

거짓말 같은 기능 발표한 발뮤다

 

죽은 빵도 살려준다'는 발뮤다 토스트기 들어보셨나요?

 

발뮤다는 2003년 설립된 일본의 소형 가전 업체로, 깔끔하고 독특 한 디자인으로 유명해요.

발뮤다의 첫 히트작은 선풍기 '그린팬'이었 는데요, 다른 제품과 다르게 자연에서 부 는 부드러운 바람을 구현한 게 특징이었다 고 해요. 발뮤다의 대표는 '거짓말 같은 기 능'이 만우절과 잘 어울릴 것 같다며 2010년 만우절에 신제품 발표회를 열어요

 

진짜인지 아닌지 긴가민가한 발표에 사용 자들의 관심이 쏠렸고, 발뮤다는 자신들의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알리게 돼요.

발표 이후 회사 전화통에는 불이 났고, 일 반 선풍기보다 10배나 비싼 가격에도 날 개 돋친 듯 팔렸다고 해요. 만우절이라는 날을 활용해 신제품을 유머러스하게 알린 계기가 되었죠.

 

카카오페이의 이 기능, 진짜다 vs 가짜다

 

진짜인지 아닌지 알쏭달쏭한 기능이 하나 더 있어요. 카카오페이가 이번 4.1 업데이 트에서 공개한 축의금 측정 기능이에요.

 

 

 

 

 

오랜만에 뜬금없이 연락해서는 진정성 없는 안부인사 후 바로 결혼 얘기를 꺼내는 지인 때문에 당혹스러웠던 경험 다들 있으 시죠?

그 사람과의 관계를 알아서 분석해 내야 할 축의금을 자동으로 측정해 주는 이 기능, 진짜일까요 가짜일까요?

카카오페이가 공개한 새로운 기능 보고, 킹 받는 경험을 공유하는 이벤트에도 참여 해보세요|

 

만우절날 아침 카카오페이 페이로운 소식을 접하게되어 매우 흥미로운 기능이기도하여 소개 합니다.

많은 분들이 보고 활용?ㅎㅎ

 

 

#만우절

#축의금

#축의금측정기능

 

 

 

 

 

 

 

반응형